티스토리 뷰

결국에는 모두의 예상대로 비와이 우승

이럴거면 문자투표 도대체 왜 한거....??


모두의 예상대로 씨잼 비와이 슈퍼비의 결승 무대는 비와이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정말 문자투표로 우승자를 뽑는다고 어이가 없었는데 질질끄는 광고 방송부터 비와이의 우승 그리고 슈퍼비의 어이없는 탈락까지 시청자들을 분노케한 결승 무대였다고 생각한다.

▲뜬금없는 문자투표 우승자 결정 발표

방송전부터 쇼미더머니 최초로 문자투표와 관객투표로 100% 우승자가 결정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비난이 이어졌다. 슈퍼스타K등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문자투표와 관련해서 많은 말들이 있었다. 실제로 결국에는 노래실력보다 외모나 인기에 의해 우승자가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물론 우승자들이그만큼 실력이 뛰어나고 스타성이 있기에 우승할 수 있었고 결국에 문자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를 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우승할 자격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오로지 인기와 스타성을 가지고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자를 가린다면 그건 오디션 프로그램이 아니라 그저 소속사의 대표가수를 뽑는 오디션이나 인기투표 프로그램에 불과하다. 결승까지 올라온 정말 오디션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는 경쟁자들에게는 그냥 지금까지 올라온 길을 허무하게 만들 뿐인 문자투표가 아닌가한다....


정말 오늘 쇼미더머니 방송을 보면서 어이가 없었던 점은 그래도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슈퍼비와 비와이의 실시간 문자투표 상황이다. 슈퍼피가 600을 기록할동안비와이의 득표율은 무려 6000이 넘어갔다...ㅎㅎ이건 그냥 노래를 듣기전에 문자를 보내 비와이를 찍는 상환인거 밖에....이럴거면 진짜 결승전 무대를 왜하나싶다.


▲이번 결승전의 가장 피해자는 슈퍼비...ㅠㅠ

차라리 어차피 결과는 똑같을꺼 실시간 문자현황이라도 공개하지 말던가 이건 슈퍼비에게 정말 독만 안겨주는 결승전 무대가 아니였나 싶다. 쇼미더머니가 계속해서 시리즈를 이어오면서 마이너 랩퍼가 아닌 대세 래퍼들이 출전하기 시작하고 방송 첫회부터 이미 결승전 무대와 우승자들을 


대충은 예상할 수 있을 정도의상황이 벌어지면서 많은 우려를 낳아왔다. 그래도 씨잼 비와이 등 출연자들이 이런 우려들을 없앨만한 화려한 무대들을 보여줬기에 충분히 비난을 상쇄시킬 수 있었다. 하지만 뜻밖의 문자투표 방식이 정해지면서 지금까지 방송됐던 쇼미더머니가 물거품이 된 기분이다.



모두의 예상대로 우승자는 비와이로 결정됐고 쇼미더머니5도 끝이났다. 하지만 이번 결과로 인해서 과연 다음 시리즈로 이어가면서 투표와 관련된 엄청난 비난들은 어쩔 수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별다른 변화가 없다면 이제 쇼미더머니도 슈퍼스타K처럼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사라지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무튼 씨잼과 비와이의 인기에 가려서 비록 좋은 무대를 보여줬지만 말도 안되는 투표율로 떨어진 슈퍼비를 다시 한 번 응원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