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유 웨이보 검색 1위 한한령 극복

부산행은 불법 다운로드 열풍 놀라웠다


도깨비의 광팬으로써 정말 이번 드라마는 말 그대로 역대급이지 않았나 생각한다...ㅎㅎ어느 누구하나 나무랄데 없는 완벽한 드라마였다고 할까나..??아무튼 어제 종방연을 끝으로 정말로 막을 내린 도깨비 마지막 공유의 종방연 패션부터 표정 하


나하나까지 기사로 나올정도로 이제는 말 그대로 탑스타의 반열에 오른것같다ㅠㅠ사실 공유하면 누구나 알고있지만 뭔가 한류스타와는 거리가 조금 있는 기분이 든다고 했을까??아무튼 그런 이미지가 있었다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검색 1위


 하지만 오늘 아침 기사를 보고 내 생각이 정말 짧았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ㅋㅋ일단 웨이보를 설명하자면 중국판 트위터라고 보면된다. 


그리고 다들 알다시피 중국의 인구수와 관련해서는 그 누구도 이길자가 없기에 웨이보 사용자수도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이라고 한다. 




그런곳에서 공유가 검색 1위를 달성했다는건 말 그대로 기적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이제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그런 배우가 된거 같기에 뭔가 엄청나게 뿌듯하기도 하다ㅠㅠㅎㅎ



  그리고 몰랐던 사실인데 중국의 문화와 관련된 한 커뮤티니 사이트인 도우반에서 작년 공유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헐리우드 배우를 모두 제치고 가장 주목받는 남자 배우 1순위로 뽑히기도 했다고 한다. 


사실 중국하면 이민호 김수현이 대표적으로 떠올랐고 뭔가 공유가 그런 꽃미남의 이미지 보다는 많은 작품으로 인한 연기력과 특유의 분위기로 많은 인기를 올리고 있었기에 생각을 못했던 것 같다..


아무튼 서기나 대만의 스타인 송운화 등도 도깨비의 팬을 자처하고 있다고 한다.



한한령 불구하고 부산행 불법 다운로드까지


공유의 웨이보검색 1위가 이렇게 화제가 되고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한한령이다. 한한령이라고 해서 중국의 배우이름인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바로 한류콘텐츠금지령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제는 중국도 인터넷이 발달하고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이미 부산행이 중국에서 정식으로 열리기도 전에 불법다운로드로 퍼져가고 도깨비 역시 현재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을 정도로 중국 사람들은 공유라는 한 남자에 우리나라 국민 그 이상으로 빠져있는것 같다ㅎㅎ



 물론 불법 다운로드를 옹호하는건 절대 아니다....한한령이 내려져 있는 이 와중에 불법다운로드까지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공유의 인기를 설명했을뿐..ㅠㅠ아무튼 공유는 평소 많은 작품을 하기로 유명했고 광고계에서도 항상 탑클래스를 달려왔지만 


부산행에 이어 이번 도깨비로 정말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면서 수많은 광고 촬영이 예상된다고 한다. 거기에다가 중국에서까지 이정도의 인기를 얻고 있으니 


도깨비 한편이 공유에게 가져다주는 수입은 수백억대가 되지 않을까 하는 그런 부러움아닌 부러움이든다...ㅠㅠ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