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닛이라는 조합으로 새로운 도전 나인뮤지스

결국에는 똑같은 파격컨셉 실망스럽다


나인뮤지스 팬들이라면 항상 하는 말들이 있다. 바로 어떻게 하든 한번만 떠달라는 것이다...ㅎㅎ물론 나인뮤지스 정도면 등장했다 금방 사라지는 수많은 아이돌들에 비해 오랫동안 가요계에서 롱런하고 있는 걸그룹이고 인지도도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히트곡이나 크게 뜨지 못한다는 점이다. 때문에 수많은 멤버교체가 있었지만 오히려 독이되어 이렇게 나인뮤지스A라는 유닛활동을 결심하게 된 것 같다.



나인뮤지스의 마지막 도전??


앞서 말했듯이 나인뮤지스는 그동안 참 뜨지 않아서 의아하고 안타까운 그룹이였다. 귀엽고 깜찍한 아이돌들에 반해 모든 멤버들이 모델 못지않은 키와 시크한 외모를 자랑하며 최초 모델돌이라는 컨셉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많은 관심과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너무 잦은 멤버교체와 한결같은 파격컨셉으로 인해 너무 보여주기에만 집중하는 그룹이 되어버렸다. 실제로 데뷔부터 지금까지 멤버가 5~6기 정도로 바꼈다고 하니 거의 매년 멤버가 수시로 바꼈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경리나 소진등 개인활동을 어느정도 하는 멤버들을 제외하고는 다른멤버들의 인지도는 거의 없을 정도라고 할 수 있다. 한 그룹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멤버 개개인의 인지도도 중요하기 때문에 나인뮤지스의 이런 모습은 너무나도 아쉽다. 


멤버 개개인의 능력이 부족하다는 뜻은 절대 아니지만 자신들의 매력을 보여줄 곳이 없는 것 같다....항상 한결같은 섹시무대만 보여줘왔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멤버 보다는 인지도 있는 경리 소진 등을 통해 유닛활동이라는 승부수를 던진 것 같다.


입술에 입술 티저공개



앨범을 공개하기전 나인뮤지스A는 이번에야 말로 섹시컨셉에 집중하기 보다는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겠다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그렇게 해야만 성공할 수 있을거라고도 생각했고 말이다. 하지만 막상 공개된 입술에 입술 티저는 역시나 나인뮤지스의 컨셉과 똑같았다....


물론 완곡이 공개되봐야 알겠지만 이런식으로 홍보를 하는것 자체가 아쉬웠다.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이기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한 번쯤은 다른 컨셉을 해봐야하지 않나 생각한다....

파격적인 컨셉은 초반 관심을 모으기에는 좋다. 하지만 남자그룹이든 여자그룹이든 대중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 받을려면 결국에는 가수이기 때문에 노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시대가 변해 수많은 가수들이 무대에 서기 때문에 아무리 


춤이 좋고 멤버들이 이쁘다고 하더라도 노래가 별로면 성공하기 힘들다. 그러므로 나인뮤지스도 이제는 보여지는 것보다는 색다른 노래로 돌아온다면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멤버들의 매력이 조금은 더 부각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