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피투게더 현아 이수민 편 늘 그렇듯
금수저 언급과 국밥집 시계 발언 그만하자 이제
▲현아에 맞서 처음 지상파 예능 출연
음악의신2로 인기를 끌다 이상민에 의해 정말로 C.I.V.A라는 걸그룹으로 데뷔까지 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이수민이 최근 어때로 데뷔를 앞둔 현아와 해피투게더라는 지상파 예능에 동반출연 하면서 방송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흥끼특집으로 방송된 이번 해투는 용준형과 박승건도 함께 출연하며 이수민에게는 잊지 못할 날이 아니였나 생각한다. 그리고 지상파 첫 예능 치고는 음악의신 내공 때문인지는 몰라도 어느정도 재미도 선사해줬다.
▲지긋지긋한 금수저와 국밥집과 시계 이야기
이수민이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언급되는 이야기들이 바로 국밥지과 금수저 이야이기이다. 무슨 방송이나 인터뷰를 볼때마다 금수저 금수저 정말 지긋지긋 하다. 이수민의 금수저 논란??은 음악의 신에서 2000만원이 넘는 시계를 차고 나오고 부모님께서 서산에서 가장 유명한 국밥집을 운영한다고 알려지면서 부터이다.
이수민 뿐만 아니라 요즘 방송을 보면서 가장 짜증나는것중 하나가 그놈의 금수저 흙수저 타령이다. 정말 이런 용어들은 누가 만들어냈는지 이해가 안간다...그렇게 부모님과 집안을 평가해야만 할까??
[사실 이수민의 국밥집은 충남에서 엄청 유명하다고 한다]
이수민의 경우 시계는 지인의 것을 빌린 것이고(사실 나이도 있는데 저 메이커가 그렇게 비싼지는 몰랐다는것도 의아..) 국밥집은 충남에서 이름만 밝히면 다들 아는 식당으로 50년 넘게 하셨다고 한다. 그리고 금수저는 아니지만 먹는거나 입는거 등 하고 싶은거는 다 하고 살았다고 언급했다.
금수저 흙수저를 언급하는것도 보기 불편하지만 이수민의 이런 발언들은 더 보기 불편했다. 금수저의 기준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수민의 말대로라면 그래도 보통 식당도 아니고 어릴때부터 원하는 모든걸 하고 살았는데 그게 금수저가 아니라면 정말 힘든 집안에서 자란 친구들의 기분은 어떨까...
솔직히 말해서 금수저 흙수저 발언이 듣기 싫지만 엄연히 우리 사회에서 존재한다. 그냥 빈부격차라고 생각하면 되겠지만 돈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건강하신 부모님과 행복한 가정에서 자랐다면 그게 바로 금수저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이수민처럼 금전적 어유까지 더해지면 좋을 따름이고 말이다.
▲현아는 여전히 이뻤다
포미닛의 해체로 이런저런 말도 많았지만 현아는 현아였다. 여전히 이쁜 외모와 특유의 보이스 그리고 댄스실력까지...다만 아쉬웠던 점은 이수민에게 금수저 언급이라면 현아에게는 항상 댄스...
물론 자신이 가장 잘하는걸 보여주는것도 중요하지만 현아처럼 모두가 알고있는 연예인이라면 이제는 사소한 이야기나 방송 외적인 본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방송들이 많아졌으면 한다.
아무튼 처음 금수저 흙수저 발언이 나왔을때부터 정말 짜증났지만 더 짜증났던건 막상 금수저 보다 흙수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수저발언을 더 언급하고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이였다. 앞서 이수민과 관련해 자신의 집이 잘살지만
금수저가 아니라고 말했다고 비난 한다는 의견은 절대 아니다. 그냥 이수민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그 사람의 배경을 보지말고 본모습을 봤으면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